[News Correction] 공기청정기 펫 “펫 모드 ?"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펫 모드 통해 털과 먼지 집중 제거한다”고?

기사 주요 내용
  • 사람보다 미세먼지에 쉽게 노출되는 반려동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호흡기 관리 필수
  •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하단 집중 청정 '펫 모드’로 아래쪽 털과 먼지 집중 제거
  • 초강력 탈취 광촉매 필터와 더 강력해진 성능으로 반려동물 배변 냄새와 털 날림 걱정 줄여
미세먼지가 심한 날엔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반려동물의 외출은 자제하거나 최대한 짧게 산책시키는 편이 좋다. 활동이 줄어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가급적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부족한 운동량을 채워주면 도움이 된다. 또한 외출한 뒤에는 빗질로 털에 붙은 미세먼지를 털어주거나 목욕을 통해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다.
짙어진 외부의 미세먼지는 내부로도 쉽게 유입되기 때문에, 예민한 반려동물의 호흡기를 위해서는 실내 공기질 관리에도 신경 써 주는 편이 좋다.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공기청정기는 사람에게도 필요하지만, 반려동물에게 유해한 물질도 함께 걸러내기 때문에 반려인들을 위한 필수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해 만들어진 이른바 ‘펫 가전’은 반려인들 사이에서 인기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My Opinion

  1. 이런 컨셉의 공기청정기 너무 좋아요. 그런데! 바닥에 있는 먼지를 좀 더 잘 잡을 수 있나요? 일반 공기청정기와 다르게 알러지 물질을 더 잘 잡을 수 있나요?
  2. 최근의 문헌을 찾아봤을 때 공기청정기의 흡입/토출 방향에 따른 미세먼지, 알러지, 털 등의 성능평가 결과는 존재 하지 않았습니다.
  3. 산업공학/공기청정기를 조금 아는 사람이라면, 공기청정기의 흡입구에서의 주변 공기에 대한 영향을 거의 미비하여, 주변의 미세먼지나 털을 더 잘 제거한다는 말이 말이 안됨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4. 거짓이 아니라는 증거가 없다고 거짓이 아닌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댓글